btn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Welcome Message

많은 일들이 일어났던 2017년이 어느덧 중반을 넘어 결실의 계절 가을 앞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 회원 여러분들 안녕히 지내셨는지요. 제 56차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종합학술대회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에서 주관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New Viewpoint and Prospective in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 – Aesthetics, Respiration and Function”이라는 대주제 하에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예전부터 회원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졌던 턱교정수술이나 악안면재건외에 우리 구강악안면외과 의사들이 향후 관심을 가지고 더욱 정진해야 할 분야로 total facial Aesthetics 을 위한 시술 및 수술, 호흡을 고려한 턱교정 수술 및 수면·무호흡 치료, 구순구개열을 비롯한 두개안면기형의 치료 등 특화된 주제들을 심도있게 다루고자합니다.

심포지엄은 전통적인 악안면성형재건의 관심분야인 ‘상악골 절제술 후의 재건, 선수술교정치료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악교정수술과 호흡’, 우리 분야 진료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신기술과 조직공학’ 두개안면기형 및 구순구개열을 주제로 하여 분야별로 임상적 경험과 학문적 업적이 풍부한 좌장 및 심포지스트를 선정하였습니다. 교육강연 및 초청강연으로 국내외 저명연자의 Facial aesthetic surgery, navigation surgery 등에 관한 강연도 준비하였습니다. 런천 세미나 또한 보톡스와 레이저 관련 대법원 판결 이후 새롭게 관심을 받고있는 안면의 필러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회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나 이번 학술대회에는 본 학회의 학회장을 역임하시고 본 학술대회 주관기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에 수십년 몸담으며 우리 분야의 임상 진료 및 학문연구에 끊임없이 노력해오신 김명진 교수의 정년기념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젊은 회원들에게 학문적 지표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 모든 준비 과정에 중심이 되어주신 오희균 학회장님과 세심한 관심으로 준비과정에 많은 도움을 주셨던 학회 이사님들과 학술대회 조직위원회 위원님들,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의 교수님들, 전임의들, 전공의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주신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회원님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제 56차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학술대회장
최 진 영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