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Welcome Message

청명한 하늘과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인해 깊어가는 가을을 온 몸으로 느끼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회원 여러분들을 모시고 제 55차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더불어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에서 학술대회를 주관, 빛고을 광주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제 55차 종합학술대회는 11월 4일 금요일부터 11월 6일 일요일까지 개최되며, “Digital Innovation in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 라는 주제하에 디지털 시대에 맞춰 최근 구강악안면영역에서도 많은 발전을 하고 있는 디지털 진단 및 수술 관련한 특별강연과 6개 분야의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외 저명한 석학들을 모시고 심도있는 토론과 강연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회원님들의 소중한 임상경험과 연구 자료들이 9개 토픽의 Oral Presentation과 포스터 세션을 통하여 발표되며, 우수 구연 및 포스터를 선정하여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많은 임상의들이 자유롭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특히, Special Lecture에는 본 학술대회의 “Digital Innovation“ 주제를 중점으로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연사들을 모실 예정입니다. ‘3D Bio-printing 기술과 이의 의생물학 적용’을 주제로 포스텍 기계공학과 조동우 교수, ‘헬스케어 분야에서 3D 기술 및 가상 현실 응용 ‘ 주제로 조선대학교 정형외과 문영래 교수, ‘Smart 신인류가 이끄는4차 산업혁명’ 주제하에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Dictionary Learning for biomedical image analysis’ 주제하에 UNIST 정원기 교수들이 흥미로운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더불어, 이번 학술대회에는 행사 1일차 오전에는 ‘Computer-aided Surgery’ 와 ‘How to make a segmentation’하는 주제하에 Pre-congress Workshop를 진행하며, 남도의 넉넉함, 멋과 문화를 탐방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학술대회가 우리나라 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 영역의 실질적인 기술 도약과 함께 다양한 학술적 부문이 융합하고 창조를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이 학술대회를 특별히 성원해주신 오희균 회장님과 국제적인 교류와 학회 준비에 여러 가지로 세심한 배려를 해주신 학회 이사님들,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를 일구어 오시며 크고 작은 일에 열성을 다해 준비해준 문성용 조직위원장과 조직위원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 수련과정을 이수하고 현재의 교실과 대학원, 학회를 받쳐주신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 교실원 및 동문 여러분들께 마음으로부터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제 55차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학술대회장
김 수 관